쓸쓸하고 찬란한 나의 일상

정청래 후보+이수진 후보+임오경 후보

정철래전의원님 오래간만에 출연하셨네요. 여전히 분답스러우신분입니다.

이수진 후보님은 나경원의원을 상대로 선방하시길 바랍니다.

여론조사한걸로봐선 이기시는 것으로 나오는데 그래도 더 열심히 하셔서 확실하게 이겨주세요. 

조국전법무부장관만큼이나 이러저런 의혹이 많지만 아무런 조사도 받고 있지 않는 나경원의원.

그 배후의 힘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지만 대단하신듯.

임오경후보님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지만 잘 해 내시리라 예상이 됩니다.

다들 선방하시길 기원드립니다.

박시영 윈지코리아 대표+윤희웅 오피니언 라이브 센터장

위성정당, 비례정당들의 표 계산이 일반투표자들이 생각하기가 참 힘듭니다.

도데체 무슨 계산식을 저렇게 힘들게 만들어 놓았는지...

각 정당들의 셈이 너무 복잡하다 보니 미래한국당 같은 위성정당이 탄생하게 되고 그 대안으로 더불어시민당과 열린민주당등의 위성정당이 탄생하게 되었죠?

정의당, 녹생당 등의 진보세력들은 각자 도생할 것 같은데 향후 진보세력들의 이해관계가 어떻게 구성될지 궁금해집니다.

어떻게 되든지간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상식적으로 판단하고 실행하는 정치를 펼쳐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

시민을 위하여 최배근+우희종

2020년 3월 8일에 '시민을위하여'라는 당명으로 창당되었으나, 2020년 3월 18일에 '더불어시민당'으로 당명을 변경.

참여정당 : 더불어민주당, 가자!평화인권당, 가자환경당,기본소득당,시대전환

정의당과 그외 진보정당들이 다 같이 연합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다들 그들만의 이해관계가 있으니 어쩔수 없었겠죠? 4.15 총선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해 집니다.

두 교수님 많은 고생을 하셨는데 남은 기간동안 잘 조율하셔서 불협화음 없이 총선을 치루길 기대합니다.

워낙 복잡한 셈법이 오고가는 정치판이기에 정치 협오가 더 심해지지 않을지 걱정입니다.

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

여당으로써 진보세력을 규합하기 위해서 더불어 민주당에서 많이 내려 놓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의 집단이기에 또 다른 욕심을 부릴수 있겠죠?

남은 기간 좀더 내려 놓으셔서 더 많은 진보세력들이 모여들어서 보수와 진보가 잘 어우러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
모쪼록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으로 범여권 및 진보정당 지지자들의 표가 한표의 사표도 없이 몰려 총선승리를 이룰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. 

민주당 인재영입 4호 소병철 후보 + 20호 최기상 후보

처음 뵙는 영입인재들.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해 봅니다.

박범계 의원+곽상언 후보+조한기 후보+장철민 후보

다른 분은 모르겠고 고노무현대통령의 사위이신 곽상언후보님은 얼굴만 뵈어도 가슴이 저밉니다.

그분이 살아계셨더라만 지금 그 자리에 있지 않으셨을텐데.

시대가 곽후보님을 그 자리로 보냈는가 싶어 안탑깝습니다.

많은 의식있으신 분들이 곽후보님을 지지해 주실겁니다.

초심잃지마시고 늘 한결같은 모습 기대하고 있겠습니다.

김비오 후보+황운하 후보+오영환 후보

다들 참 험난한 길을 걸어 가시는구나.

무슨 부귀여화를 누릴것이라고...

오영환후보님은 정말 짠~~하네요.

무소속 출마하신 문 후보님... 지역구에서 지금까지 고생 많이 하셨는데. 당의 정책에 의해서 뒷방으로 밀려나신 심정 우째 알겠습니까만.. 씁쓸하네요.

소방관이 더불어민주당 공천 받는다는 기사를 본 듯 했는데 이분 오영환후보님이셨구나. 

호사카 유지 교수

일본사람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드네요.

아베정권이 국민들에 너무 힘들게 하는듯.

일본인들 참 좋은 사람들인데 위정자들이 그들만의 고립된 세상을 만들고 있네요.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